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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서비스헌장 사진
 
학교상징 사진 교육서비스헌장 공통 이행기준
교과서안내 사진 1.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가. 방문고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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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교를 방문하시는 고객께서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, 현관에는 각 실별배치도를 부착하고, 교무실 및 교육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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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 “안녕하세요· 무엇을 도와드릴까요·”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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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께서 교무실 및 행정실의 복사기, 전화기,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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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거나 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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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 또는 민원 관련 교사가 수업중일 때에는 수업종료 후 10분이내에 만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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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께서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가십시오.”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 
나. 전화고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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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, 받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오산원일중학교 교사(행정직) ○○○입니다.” 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.
-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하지 않도록 하겠으며, 가급적 1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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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고객의 성명, 용건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30분 이내에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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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“만약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○○○-○○○번으로 전화하셔서 ○○담당을 찾으십시오”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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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“감사합니다. 안녕히 계십시오”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
 
다. 우편·팩스·인터넷 고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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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께서 우편·팩스·인터넷 등으로 민원을 신청하신 경우에는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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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편·팩스·인터넷을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 
교과서안내 사진 2.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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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, 민원서식 정보,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. ☞ http://osw.ms.kr/학부모마당/학부모건의사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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모든 민원 서류에 처리 부서, 담당자와 상급자 성명,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 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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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 공개절차 : 청구서 제출 → 청구서 접수(자료관) 및 이송 → 정보공개 여부결정(10일 이내) → 공개·비공개 결정통지 → 수수료 징수 → 공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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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% 보장하겠습니다.
 
교과서안내 사진 3.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조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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가. 고객께서 담당직원의 잘못으로 2번 이상 방문하실 경우 사실 확인을 거쳐 최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해 드리고, 담당직원의 정중한 사과와 함께 5,000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으로 보상해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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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. 전화 또는 직접 방문 시 교직원이 불친절하거나 업무 처리에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학교장에게 연락을 주시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해당 교직원에 대하여 1회 지적 시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, 2회 지적 시 주의 조치하며, 3회 이상 누적 시 경고 또는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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다. 고객으로부터 친절 교직원으로 추천된 직원에 대하여는 인사에 반영하는 등 인센티브를 주어 친절 분위기를 조성하겠습니다.
 
교과서안내 사진 4. 고객평가와 결과 공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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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 학교의 서비스 실행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조사하여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조속히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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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만족도 조사는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, 그 결과를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소식지(학교신문, 가정통신문)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.
 
교과서안내 사진 5.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방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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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 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·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, 전화·서신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3일 이내(조사를 요하는 사항은 5일 이내)에 검토·확인하여 그 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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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 학교에서 시행하는 각종 교육 또는 행정업무와 관련하여 고객께서 민원 또는 의문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
부서명 처리업무 담당 연락처
교무실 교무학사 총괄 및 교육서비스 교감(책임관) 전화 : 378-7311
교무기획부 교무학사 운영 및 학생성적처리 이재춘 전화 : 378-7311
교육연구부 학생평가 업무 성숙경 전화 : 378-7311
학생인권부 학생 생활지도 오정환 전화 : 378-7311
교육과정부 교육과정 운영 및 방과후 활동 박태남 전화 : 378-7311
영재과학부 과학활동 및 오산천지킴이 활동 허영 전화 : 378-7311
교육정보부 NEIS 및 정보화기자재관리 정갑교 전화 : 378-7311
인문사회부 학교신문 제작 및 도서관 운영 김현주 전화 : 378-7311
인성봉사부 봉사활동 및 상담지도 안성수 전화 : 378-7311
체육예능부 체육예능 활동 유호인 전화 : 378-7311
1학년부 1학년 업무 남궁연 전화 : 378-7311
2학년부 2학년 업무 이도경 전화 : 378-7311
3학년부 3학년 업무 및 진학지도 박명래 전화 : 378-7311
교육행정실 제증명발급, 발전기금 등 김선영 전화 : 378-7313
주 소 : 경기도 오산시 원동 360-8번지(우 447-805)
홈페이지 : www.osw.ms.kr 팩스 : 031-378-7314
 
교과서안내 사진 6. 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드리는 사항
우리 오산원일중학교 전 직원은 한 차원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여러분께 만족을 드리고자 하오니 다음 사항을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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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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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께서 주시는 의견은 교육서비스 개선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지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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친절하고 모범적인 교직원이 있으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신청인의 주소, 성명, 연락처 등을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 
학교상징 사진 부서별 교육서비스 이행기준
교과서안내 사진 1. 교무실 : 교무학사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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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09년 3월부터 학교소식을 문자서비스로 예고하는 『학교소식 사전 알림제』를 전학년을 대상으로 시행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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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수 방과후 학교 프로그램을 매 분기마다 3회이상 홍보하여 2012년 상반기에 각 프로그램당 학생들 참여율이 50%까지 확대되도록 하겠습니다.
년도별 2011년 상반기 2011년 하반기 2012년 상반기
방과후 학교 학생 참여율 20% 35% 50%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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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학습자료 생산 즉시, 학교홈페이지 교과별 학습자료실에 100% 탑재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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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재교육 활성화와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각 분야별(수학, 과학) 심화학습반을 운영하여 영재교육 수혜율이 총학생수 대비 5%이상 되도록 하겠습니다.
 
년도 2011년 2012년 2013년
수혜률(%) 3 4 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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온라인을 통해 자녀의 학교생활에 관한 정보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습득할 수 있도록 sms의 학부모서비스 메뉴에 대해 월 2회 홍보하여 학부모 90%가 이용 하도록 하겠습니다.
 
년도 2011년 2012년 2013년
달성률(%) 70 80 90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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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칙위반에 의한 처벌기준 제정에 학생대표자가 2013년까지 10%, 총 150명이상이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.
 
년도 2011년 2012년 2013년
학생 참여율(%) 2%(30명) 5%(75명) 10%(150명)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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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년별, 수준별 학교생활 및 입시제도에 대한 맞춤형 설명회를 매년 3월과 10월, 연 2회 실시하겠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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반기별 1회 학부모와 담임과의 대화 실시로 학부모의 자녀 학교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 나가겠습니다.
 
년도 2011년 2012년 2013년
대 상 3학년 2,3학년 1,2,3학년
 
교과서안내 사진 2. 교육행정실 : 교육행정서비스헌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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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증명 발급을 위해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도서관을 개방하여 처리시간동안 민원인의 소중한 시간이 낭비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서비스별 상담 창구
업 무 담 당 전화번호 팩스번호
교육서비스 운영 총괄 교감(책임관) 378-7311 378-7314
방과후학교 운영 2학년부 378-7311
학교발전기금 접수 및 신고 교육행정실 378-7313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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